유용한 정보

택시비 10만원 지원받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아이엠택시 신청하기

141927 2023. 7. 15. 12:56

 서울시에 거주하는 영아(24개월 이하)를 양육하는 가정은 택시비 1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하면 10만 점 포인트를 받아 서울엄마아빠택시(아이엠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현재 23년 5월 24일부터 신청받고 있으며, 서울시 시범 자치구로 지정된 16개 자치구에서 가능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아이엠 택시) 신청기한, 신청하는 방법과 이용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엄마아빠 택시 지원 대상 및 지원 내용 

 서울시 시범 자치구에 거주하는 영아(24개월 이하) 양육 가정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서울시 시범 자치구는 총 16개로 강동, 강북, 강서, 관악, 광진, 금천, 도봉, 동대문, 마포, 서초, 성동, 성북, 양천, 영등포, 용산, 중랑입니다. 23년 시범 사업 이후 24년 서울시 전 자치구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영아 1인당 아이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10만 점을 지급하며 쌍둥이인 경우 10만 점 더하여 총 20만 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앱호출로 택시를 호출하고 결제 또한 포인트를 아이엠 앱으로 지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한과 사용기한 

 신청기한은 2023년 5월 24일부터 2023년 11월 30일까지로 신청월 기준 만 24개월 이하에 해당하는 영아 부모님께서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월 기준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2021년 1월에서 2021년 6월 출생자인 경우 한시적 예외를 허용하여 2023년 7월 31일 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기한은 2023년 12월 17일까지 이며, 사용기한이 경과되면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24개월 이하 영아를 동반하여 나들이, 병원, 인근 외출시 사용으로 이동목적에는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필요서류 

 서울엄마아빠택시(아이엠택시)를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대상 영아의 주민등록등본 (뒷번호 제외)이 필요합니다. 최근 1개월 이내 발급 받은 발급일자가 표기돼 있는 서류여야 하고, 본인 세대원 이름을 모두 표기하여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는 뒷자리 숨김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필요시 추가 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주소이력)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이용하는 방법 

출처: 아이엠 공식 홈페이지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아이. 엠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해당 앱을 사용하여 이용 가능 합니다. 회원 가입 후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 신청을 하고 필요서류 제출 후 승인되면 10만 점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승인 이후 이용할 때는 아이. 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호출 및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시 주의 사항 

 반드시 앱 호출 시에만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회탑승은 해당이 안 되니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신생아용 카시트는 이용 24시간 전 예약 건에 한해 제공이 가능합니다. 또한 포인트 잔액이 부족할 때는 등록된 카드로 잔액 자동결제가 가능하니 미리 카드를 등록해 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형 RV차량을 기반으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영유아가 있으신 가족분들은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 안에도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고, 전 차량에 공기청정기를 가동한다고 하네요. 영유아 자녀를 데리고 자차 없이 외출할 때 불편함도 많고 걱정도 많으셨을 텐데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0만 점 포인트 받으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시내에서도 확대될 계획이라고 하나, 앞으로 전국구로 확대돼서 아기 키우시는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23년도는 신청기한과 사용기한이 명시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시어 기한 내에 해당 서비스 포인트 모두 소진하시길 바랍니다!